이 문제는 시뮬레이션 문제이다.
처음에 이 문제에서 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해를 하지 못했다.. 그러나 문제를 이해하고 나니 구현은 매우 쉬웠다.
드래곤 커브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속성으로 이루어져 있다.
1. 시작 점
2. 시작 방향
3. 세대 (Generation)
다음 세대로 넘어갈 때마다 변화하는 드래곤 커브는 문제의 설명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.

드래곤 커브의 진행방향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다.

드래곤 커브의 방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다.

0세대: 0
1세대: 01 -------------- 0 1
2세대: 0121 ----------- 01 21
3세대: 01212321 ------ 0121 2321
위의 규칙을 보면, 다음 세대의 드래곤 커브는 현재 세대의 드래곤 커브에서 거꾸로 순회하면서 시계방향으로 90도 회전시킨 것을 현재 커브에 더해준 것과 같다.
문제를 푼 로직은 다음과 같다.
1. 주어진 세대까지 드래곤 커브의 방향들을 구한다. (12~15번째 줄)
2. 주어진 좌표로부터 현재 세대까지의 드래곤 커브의 좌표들을 구한다. (17~24번째 줄)
3. 정사각형의 네 꼭지점이 드래곤 커브의 일부가 되는 갯수를 구한다. (26~31번째 줄)